Cablevision Ch.1153 | Time Warner Cable Ch.1493
KBN News

백악관 인근 총격… 주방위군 1명 사망·1명 중태

11/28/25



워싱턴 DC 총격사건 관련 소식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지난 수요일 워싱턴 DC 백악관 인근에서 주방위군 대원 2명이 총에 맞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총격범은 아프가니스탄 출신 이민자로 밝혀졌고 총상을 입은 대원 중 한명은 사망했습니다.

지난 26일 오후 백악관에서 북서쪽으로 불과 한 블럭 떨어진 곳에서주 방위군 소속 대원 2명이 총격을 당해 중태에 빠졌습니다. 

총격 용의자는 인근 주 방위군 대원들에 의해 제압됐으며 그 과정에서 역시 총상을 입었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로 알려졌습니다.

크리스티 놈 국토안보부 장관은 소셜미디어 엑스(X)를 통해 “워싱턴 DC에서 총격을 받은 두 명의 주방위군 대원들을 위해 함께 기도해 달라”며 “국토안보부는 현지 법 집행 기관과 협력해 추가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체포된 용의자는  아프가니스탄 출신 29세 남성 이민자 라마눌라 라칸왈로 알려졌습니다.

추수감사절 연휴를 맞아 백악관을 떠나 플로리다에 머물고 있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총격 사건에 대한 브리핑을 받았다며 “매우 혹독한 대가를 치를 것”이라며 “미국 대통령으로서, 그리고 대통령직과 관련된 모든 이들이 여러분과 함께한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잠시 후 "불행하게도 주방위군 병사 중 1명인 새라 벡스트롬(20·여)이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2023년 6월에 입대한 벡스트롬이 "매우 존경받고, 훌륭한 인물이었다. 모든 면에서 뛰어났다"고 강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다른 병사인 앤드루 울프(24·남)도 여전히 위독하다고 전하며 "그에 대한 더 나은 소식을 들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총격범을'괴물'(monster)로 표현하면서 "그 역시 상태가 심각하지만 그에 대해선 말조차 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KBN.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Intonet Solution
21 Grand Ave #120
Palisades Park, NJ 07650
Tel: 201-943-1212
Fax: 201-943-1202
kbn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