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levision Ch.1153 | Time Warner Cable Ch.1493
KBN News

트럼프, 아이티·아프리카 "거지소굴 나라"

01/12/18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아이티와 아프리카 국가 출신 이주민들을 향해 욕설을 퍼부은 사실이 공개돼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트럼프는 "왜 우리가 노르웨이 같은 나라가 아니라 거지소굴(shithole) 나라에서 온 이주민들을 받아줘야 하냐"고 말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문제의 발언이 나온 것은 지난 9일 백악관에서 열린 이민 정책 관련 회의.

이 자리에는 상하원의 공화당 및 민주당 소속 주요 의원들도 배석했습니다.

참석자들은 불법체류 청년 추방유예(DACA) 프로그램에 관해 논의했고 민주당의 딕 더빈 상원의원이 아이티 이주민들에 대한 임시보호지위(TPS) 허용에 대해 발언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왜 우리가 아이티에서 온 사람들이 미국에서 사는 것을 원하나"라며 "거지소굴 나라에서 오는 사람들을 다 받아줘야 하나"라고 말하고 "미국은 노르웨이 같은 나라에서 오는 이주민들을 더 많이 받아야 한다"고 발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같은 소식에 트럼프에 대한 비난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다수의 의원들은 대통령이 인종차별 주의자가 되어가고 있다며 비난했고 유엔 인권고등판무관실은 대변인 성명을 통해 백인이 아니고 그래서 환영받지 못하는 사람이 사는 나라를 거지소굴로 무시할 수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쓴 'shithole'은 매우 지저분하고 더러운 거지소굴 같은 곳, 시궁창 같은 곳 등으로 번역되는 욕설에 가까운 비속어 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 계정을 통해 “회의에서 거친 언어가 사용 됐지만 그 말은 나에 의해 사용된 언어가 아니다”고 부인했습니다.

  
Copyright ⓒ KBN.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Intonet Solution
21 Grand Ave #120
Palisades Park, NJ 07650
Tel: 201-943-1212
Fax: 201-943-1202
kbnnews@gmail.com